정보

스드메 가격 비교 '웨딩북' 대 '제로웨드' 가성비 웨딩업체 분석♥

알뜰살뜰이 2020. 5. 4. 18:48
반응형

1. 웨딩북 초대코드 MCUUEC (적립금 1000원)
2. 웨딩북 앱으로 스드메 가격 비교 방법
3. 가성비 신생업체 제로웨드와의 견적 비교

 

 

 

 

 

 

 

먼저 웨딩북이 생소한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합니다!

주변에서만 보면 다이렉트웨딩이랑 같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웨딩컨설팅 업체인 것 같아요!

 

웨딩북의 큰 장점은 스드메를 이용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스드메 가격표> 페이지와 어느 웨딩카페보다도 더 간단하고 정확한 견적 공유 게시판, 다양한 제휴업체 할인, 간편하게 글을 작성해서 고민이나 궁금증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페이지인 것 같아요! 출석시 적립금이 50원씩 쌓여서 어떤 날은 캐시워크(걸음수만큼 포인트 적립)보다 많구요. 장점이 많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많은 장점 중 스드메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출처: 웨딩북

 

 

 

 * 작은 사진은 누르면 하나씩 크게 보입니다!

 

왼쪽 사진이 첫 페이지입니다. 업체를 검색하면 화보와 후기 등을 볼 수 있구요. 검색창 밑 네모 메뉴 왼쪽 아래를 보시면 계산기 모양의 <스드메 가격표>가 있습니다.

그걸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스드메 업체를 선택할 수 있어요.

스튜디오, 메이크업샵은 각각 1개씩, 드레스업체는 3개를 한꺼번에 비교할 수 있어요. 아마 드레스 업체는 투어를 3개 정도는 다니니까 더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한 게 아닐까 싶어요!

드메처럼 2개묶음으로도 비교가능하고 본식스냅은 따로도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견적을 저장해놓으면, 보관함(두 번째 사진 오른쪽 아래)을 누르면 지금까지 봤던 견적들이 아래 첫 사진처럼 쭉 나옵니다.

저는 4월에 검색했더니 4월30일까지만 유효하다고 했어요. 가격이 변동되거나 프로모션에 변화가 생길 수 있다는 거겠죠?

 

 

 

 

출처: 웨딩북. 4월 한정 견적인데 지금보다 훨씬 저렴했어요.

 

 

 

일단 제가 계약한 루미에 스튜디오를 기준으로, 엘페라 부원장2회 보다 원장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진행중이었던 브랜드엠이 더 저렴했어요. 드레스는 BJ헤스티아가 리디아브라이드보다는 3만원 저렴하고, 루비나엘보다는 엘페라의 경우 10만원, 브랜드엠의 경우 7만원 더 저렴하네요.

이게 달이 지난다고 얼마나 바뀌겠어? 기다려봤는데 5월1일이 되자 비용이 싹 다 바뀌었네요.

 

 

 

 

출처: 웨딩북

 

 

 

 

엘페라 부원장급 비용이 각 2만원씩 올랐고, 브랜드엠도 한달만에 10만원 가까이 올라서 엘페라 부원장급과 비용이 같아졌어요! 또, 브랜드엠의 특이점은 루비나엘과의 금액 차이가 더 커졌다는 거예요. 이렇게 한 달만에 가격이 쭉 오른 걸 보니 서둘러 계약하는 게 이득인 것 같아요. 이제 신경 쓰일 만한 건 프로모션의 시점인데, 정확한 정보가 없다면 샵 예약 잡기도 빠듯한데 할인을 기다리는 게 맞을지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신생업체 제로웨드와 견적을 비교해볼게요. 저는 2~3월에 문의하고 계약한 견적이라 지금이랑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고려 바랍니다.

드레스를 먼저 보면 제로웨드는 BJ헤스티아와 리디아브라이드, 루비나엘 가격이 모두 같아요. 리디아브라이드는 헬퍼에 대해 말이 많아서 결국 마지막에 탈락시켜서 BJ헤스티아와 루비나엘만 물어봤는데, 블랙라벨(상위 드레스) 추가비용은 모두 무료로 진행해주신다고 하셨어요.

웨딩북은 글쎄요... 메이크업샵 같은 경우엔 프로모션이 적혀 있는데 드레스샵에는 블랙라벨 무료 추가라는 내용이 없어서, 당일계약 혜택으로 받을 수 있는 건지 아니면 몇십만원 추가비용을 내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혜택이 더 있을지는 상담을 해봐야 알 수 있겠어요.

메이크업샵 같은 경우에는 엘페라(부원장급)와 브랜드엠(실장급) 가격이 같습니다. 브랜드엠이 웨딩북에서만 원장급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하는 모양이에요. 이런 점도 고려하면 좋겠죠.

 

 

 

출처: 웨딩북

 

 

 

또, 위의 사진은 ST정우 토탈, 엘페라 부원장급 선택 시 웨딩북의 견적이에요.

제로웨드에서 ST정우 토탈로 스드메를 진행하면 웨딩촬영만 86만원, 본식은 추가로 BJ헤스티아나 리디아브라이드, 엘페라 부원장급은 15만원이 붙는다고 하셨어요. ST정우, BJ헤스티아, 리디아브라이드, 루비나엘, 엘페라를 선택하면 총 101만원 정도 나오는데 엘페라 부원장급으로 웨딩북과 비교하면 제로웨드가 4월엔 14만원에서 24만원 정도 저렴했던 게, 지금은 26만원에서 36만원 가까이 저렴한 게 되었어요.

제로웨드도 얼마나 올랐을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계약한 루미에스튜디오 같은 경우는 97만원으로 당시에도 웨딩북 견적보다 저렴하게 진행했습니다.

 

 

물론 고려할 점이 있습니다. 제로웨드에는 스케줄관리비용이 있어요. 웨딩촬영과 본식 스드메 관리는 99,000원인데(촬영만 하거나 드메만 하면 55,000원) 사실 아깝지는 않습니다.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1. 제가 계약할 당시에도 프로모션 들어간 브랜드엠 외, 위에 나열한 업체들은 제로웨드가 더 저렴했어요.

2. 웨딩홀 예약에도 혜택을 많이 봤어요. 저는 위치, 주차, 식사, 비용까지 조건이 까다로웠는데 플래너님이 조건 맞춰서 홀 방문시간 예약까지 다 잡아주셨어요! 그리고 가장 좋은 건 웨딩홀 계약 시 웨딩촬영 FHD DVD 비용을 무료로 제공해줘요. 물론 더 업그레이드하려면 돈이 들긴 하지만 DVD 촬영비용이 워낙 비싸니까요!
*다만 같은 번호로 한 번이라도 문의했던 곳은 제외라고 합니다. T_T

3. 계약 서비스로 부케세트를 주신대요. 여러 스타일 중에서 고르면 된다고 하셨는데 너무 개수가 많아서 추려달라고 말씀드렸어요. 부케 자체도 비싸서 몇 만원 하던데 비용을 또 아꼈습니다.

4. 스튜디오 야간촬영에 추가비용이 붙는데 서비스로 면제해준다고 하셔서 3시부터 예약 잡았어요! 그리고 루미에스튜디오 같은 경우는 작가지정을 무료로 도와주셨습니다.

 

 

저는 웨딩촬영을 ST정우 토탈과 루미에스튜디오 중 고민했었어요. ST정우는 토탈샵이라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 미련이 계속 남았었는데 쨍한 배경과 과즙화장은 제가 원하는 분위기가 아니어서 결국 루미에스튜디오로 정하게 되었어요. 샵 비교랑 촬영 후기는 다음에 올릴게요!

 

아래는 제로웨드 계약서예요. 총금액은 본식스냅(45만원) 포함해서 142만원으로 계약했는데, 스냅은 더 마음에 드는 업체로 변경해서 스드메만 최종가격 97만원 맞습니다!

다른 곳은 모르겠으나 스케줄 관리 비용은 카드 결제했고, 그외 비용은 현금영수증 가능해요! 워낙 세금탈루하려는 업체들이 많아서 이런 부분마저 만족스럽네요.

 

 

약관은 꼼꼼히 확인하세요!

 

견적서에서 제이에스티는 40p 스냅합본1권, 40p 원판미니 2권이라고 하네요. 잘못 적혀 있다고 알려주셔서 정정합니다!

 

그리고 계약서 작성 후 3월에 추가로 다른 드레스업체들(루비나엘, 아르비체, 펠리스노비아, 헤브드라마리에)이랑 헤어/메이크업업체들(브랜드엠 실장/부원장/원장, 살롱6 실장/원장) 가격을 문의드렸었는데 비밀댓글 주시면 답장으로 차액 말씀드릴게요!

제로웨드에서 제공하는 본식 DVD 업체랑 견적 궁금하신 분도 비밀댓글 남겨주시면 업체, 옵션 추가비용 남겨드리겠습니다.

 

제로웨드는 제가 정말 만족해서 많은 분들이 저처럼 좋은 비용으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쓴 후기였고, 보상은 없습니다!

플래너님께 견적 공개해도 되냐고 여쭤 보니 이 가격들은 제로웨드에서 진행할 때만 가능하다는 점만 적어달라고 하셨어요.

참고하셔서 차근차근 결혼 준비 잘 해나가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