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삼성무풍청정 에어컨 AF19AX772 구입 설치후기

알뜰살뜰이 2021. 3. 30. 08:0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삼성무풍청정 에어컨 구입 및 설치 후기에 대한 리뷰입니다.

 

가전인 LG(엘지)다 라는 말이 있는데 사실상 제품의 성능 차이는 크게 다르지 않고 어느 제품이 관리하기가 더 쉽고 소비자에게 편리한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삼성에어컨을 구입한 이유는 디자인과 전면부 패널이 전부 분리가 되고 패널 안에 팬 청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돌아보지 않고 바로 삼성무풍청정 에어컨을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에어컨 구입 시 가장 저렴한 시기는 3~5월이 가장 싼 것 같아요. 1년 동안 대략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데 3~5월이 행사를 많이 해서 저렴하더라고요. 오히려 가을, 겨울에는 행사 할인을 하지 않기 때문에 더 비싼 느낌이었어요. 

 

저희 집은 평수가 21평에 실평수는 사실 16평? 정도 되는 작은집이지만 큰 평수의 에어컨을 구입했어요. 용량이 큰 에어컨을 사용하면 빠르게 시원해지고 전기세가 오히려 덜 나오는 이점과 나중에 이사할 때 가져가려고 큰 평수의 에어컨을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거실과 안방에 공기청정기가 있지만 에어컨에도 공기청정기가 있으면 더 빠르게 쾌적한 공기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공기청정기 되는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AF19AX772에서 A는 21년 모델이고, TX는 20년도, RX는 19년도 제품입니다. 19~21년도 제품 모두 이지케어로 자동 건조가 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19년도 제품은 전면 패널 분리가 되지 않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20년도 제품인 TX, AX부터는 전면패널이 열려 직접 관리가 가능한 이지오픈패널 모델입니다. 전면 패널이 열려서 청소가 가능하지만 안에 있는 팬은 청소가 되지 않아서 21년 모델부터는 팬까지 청소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어요! 패널 안 속까지 청소가 가능하니 업체 불러서 청소하는 일은 없을 것 같아요 ㅎㅎ

모델을 구입 후 원하는 날짜에 설치 신청을 하면 전날 또는 당일에 물류센터에서 연락을 줍니다. 저번에는 비가 오면 설치가 안된다고 들었는데 비가와도 설치하는데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설치했습니다. 사다리차에 에어컨과 설치 부품, 공구들이 올라오는 모습입니다 ㅎㅎㅎ 

설치하는 모습은 따로 찍지 않았어요. 혹시나 불편해 하실가봐 ㅎㅎ 설치하는 데는 1시간 조금 더 시간이 소요되었고 깔끔하게 해 주십니다. 거실 구석에 설치했어요. 깔끔하고 너무 이쁩니다. 

에너지 효율등급은 4등급이고 예전으로 치면 2등급입니다. 월 55,000원 나온다고 적혀있네요. 처음에만 세게 가동하고 무풍으로 해놓으면 많이 절약된다고 하네요. 모델명은 AF19AX772입니다.

안방에 설치한 벽걸이 에어컨 모습입니다. 코드를 따로 꼽는 줄 알았는데 실외기랑 같이 묶음?으로 거실에 꼽는 거 같더라고요. 따로 콘센트에 연결하는 게 없어서 신기했습니다. 21년 와이드형 모델은 패널 면적이 증가하여 11% 빠르게 시원하다고 합니다. 앞에 보이는 2만 1천 개의 마이크로 홀에서 바람이 나와요.

모델은 AR06A9170HEQ로 되어있네요.

그리고 투인원 에어컨이기 때문에 실외기가 하나만 사용하는 실외기보다 사이즈가 더 큽니다. 구축 아파트이기 때문에 밖에 이렇게 설치를 하였습니다. 요즘 아파트는 실외기 창고가 따로 있는데 실외기를 보호하기 위해 실내 창고에 따로 공간이 있다고 하네요. 삼성은 설치기사분이나 AS하시는 분들이 정말 친절해서 삼성제품을 구입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상 삼성무풍청정 에어컨 구입 및 설치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