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실내사이클 숀리 엑스바이크 G1 구입 및 사용 후기

알뜰살뜰이 2021. 4. 3. 00:52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실내 사이클인 숀리의 엑스바이크 G1 구입 후기 및 사용 후기에 대한 리뷰입니다.

 

제가 실내 사이클을 구입하게 된 이유는 코로나로 밖에 산책하기도 어렵고 헬스장도 못 가고..... 집에는 런닝머신을 사용할 수도 없어서 구입했어요. 런닝머신으로 달리고 싶은데 층간소음에 민폐니까요 ㅠㅠ 실내 바이크는 소음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하여 구매하였어요.

 

엑스바이크의 종류는 아래처럼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X-10은 입식 좌식 2가지 모드가 지원이 되고 상체운동도 가능해요. 저는 집이 좁기 때문에 가장 기본인 엑스바이크 G1을 구매했어요. 가격은 148,000원에 구매했어요.

G1 제품은 정말 작습니다. 딱 적당하게 운동이 가능합니다. 좌식 모드이고요! 사용하지 않을 땐 접어서 보관도 가능합니다 ㅋㅋㅋ 혜자죠? 안장 높이도 조절이 가능하구요. 

 

박스는 정말 크게 포장되어 옵니다! 언박싱을 해보도록 할게요.

 

먼저 제품을 조립하기 전에 제품사양과 구성품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혹시나 빠진 게 있으면 조립이 안되니까요! 꼼꼼히 체크해주세요!

설명서를 보고 조립해보도록 할게요. 정말 간편해요. 여자 혼자서도 조립이 가능합니다. 여유 있게 1시간 정도 잡으시면 됩니다. 저는 30분 만에 조립했습니다. 설명서처럼 처음에는 앞/뒤 받침대 조립을 먼저 해야 합니다. 설명서만 잘 따라 하시면 됩니다!

설명서처럼 앞뒤 받침대를 높고 와셔와 너트를 고정하여 손으로 최대한 돌려주세요. 그 다음 동봉된 스패너로 조이면 됩니다. 너무 세게 하면 부러질까 봐 힘으로 세게 당기기 직전까지 조여주었습니다. 이 제품 너무 좋은 게 왼쪽 사진에 그레이로 보이는 받침대 보이시죠? 리모컨 받침대입니다. 정말 편리해요 ㅋㅋㅋ 집에서 티비 보면서 타다 보면 30분 후딱 갑니다.

그 다음은 페달 조립입니다 R/L 방향이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조립해주세요. 설명서 보고하시면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페달을 끼우고 스패너로 돌려주면 끝입니다. 누구나 가능합니다 ㅎㅎ 저는 맨손으로 조립하는 걸 싫어해서 장갑을 끼고 했습니다.

중간 과정은 생략하고 30분? 정도 걸려서 조립하니 완성이 되었어요. 구매할 때 층간소음 방지로 매트를 만원대에 팔길래 구매했습니다. 혹시나 소리가 날까봐.... 제가 이용해본 결과 매트 없이도 소리가 1도 나지 않습니다. 집에 누가 자고 있어도 모를 정도로 엄청 조용합니다. 그냥 매트는 장판 다치지 말라고 생각하고 쓰고 있습니다 ㅋㅋ

티비 보면서 타다 보니 30분이 금방 가더라고요. 한 10년 만에 자전거 타보는 거 같은데 정말 힘들었어요. 보통 달리기 3킬로 뛰는 체력인데 자전거로 타니 30분이나 타져요 ㅎㅎ 칼로리 소모도 많고 코로나 미세먼지에도 탈 수 있으니 꼭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이상 실내 사이클 숀리의 엑스바이크 G1 구매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