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언박싱 및 사용 후기

알뜰살뜰이 2021. 2. 3. 23:32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구매 및 사용후기에 대한 리뷰입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AX90T7020WDD 입니다. 맨 끝에 영어는 색깔이니 앞에 넘버만 같으면 같은 모델입니다.

T가 20년도 모델입니다^^ R은 19년도 모델이라고 보면됩니다. 

 

공기청정기가 크기 때문에 박스도 엄청 큽니다. 무게감도 상당했구요. 포장은 꼼꼼히 아주 잘되어 왔습니다.

박스를 제거하고 난 제품의 사진입니다. 엄청 큽니다. 사이즈는 가로 360 세로 1,054, 깊이 284mm입니다. 사용면적은 90㎡로 약 27평형입니다. 저희 집 평수는 작지만 큰 용량을 구매했어요. 공기청정기는 크면 클수록 좋습니다. 미세먼지 심한 날 평수와 비슷한 용량을 구매하면 강풍으로 계속 돌아가서 바람이 차고 전기세도 많이 나옵니다. 특히 필터도 자주 교체해야 하고요... 

 

보통 공기청정기는 실제 평수의 절반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27평형이면 13.5평 정도의 공간에서 사용하라는 얘기예요^^. 그래야 공기도 짧은 시간 내에 좋아지고 오히려 전기세도 덜나옵니다. 사진과 같이 년 38,000원 나온다고 되어있습니다. 하루 8시간 강풍 기준입니다. 저는 저희 집 평수보다 2~3배 이상 큰 모델을 구매해서 자동으로 켜두면 미풍보다 약한? 바람이 나옵니다. 24시간 틀어도 안내된 전기세보다 더 안 나오는 것 같아요 ㅎㅎ

공기청정기 필터 교환하는 커버를 빼면 아래 모습과 같이 모입니다. 사용 전 필터를 꼭 제거하고 쓰셔야 합니다.ㅎㅎ 그냥 사용하면 효과 0이고 전기세만 나와요!!. 

 

그리고 필터 세척은 보이는 것과 같이 거름망 같이 생긴 것만 청소해야 합니다. 청소기로 먼지를 흡입하거나 물로 세척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필터 포장지 설명입니다. 안전 확인대상이라고 나옵니다. 탈취 필터+헤파필터는 절대 물로 세척하시면 안 됩니다. 겉에 보이는 망으로 된 부분만 세척하고 아래 일체형 필터는 절대로 세척하면 안돼요. 세척하면 효과 사라집니다..

필터 포장을 벗기고 아래에 끼워주시면 됩니다. 모터가 보입니다. 용량이 큰 만큼 모터도 커요 ㅎㅎ 필터를 넣고 윗부분 검은색 고정 고리를 아래로 꼭 내려주세요. 아래는 설명서입니다. 설치 및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으니 꼭 먼저 읽어보세요.

조립하고 나서 전원을 키니 현재 공기 상태가 나옵니다. 삼성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은 꼭 Smart Things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으로 연동하여 스마트하게 폰으로 제어하세요. 정말 편리합니다. 스마트 띵스 때문에 저는 삼성가전만 구입하는 편이에요. 가격도 나름 저렴하고요.

이상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구매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