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터키 맛집 이스탄불 고등어케밥 Sokak Lezzeti 방문 후기

알뜰살뜰이 2023. 1. 6. 20:51
반응형

 

 

터키 하면 유명한 것은 케밥입니다. 보통 생각하는 케밥은 양고기 or 소고기 케밥이지만 고등어케밥이라는 특이한 메뉴가 이스탄불에 있어요. 평소에 생선을 잘 먹지 않고, 같이 간 일행도 생선을 못 먹는데 도전해보자 해서 먹고 왔습니다.

 

이스탄불에 유명한 곳이 카라쿄이 KARAKOY 지역이라고 탁심 근처입니다. 대중교통인 트램을 타고 카라쿄이역에 내려서 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곳이에요. 자세한 지도는 위의 구글맵을 확인해 주세요.

SOKAK LEZZETI라는 식당 이름이고, 규모는 되게 작습니다. 안에 테이블 2인이 앉을 수 있는 작은 테이블 2개가 있고 가게 앞에 4인정도가 앉을 수 있는 테이블 1개가 있습니다. 

맨 아래에 제조하는 과정을 촬영한 동영상이 있습니다. 정말 신기하게 만들더라고요. 한 명은 굽고 한 명은 가시를 빼냅니다 ㅋㅋㅋ 생선뼈를 저렇게 잘 발라내는 사람 처음 봤어요. 진짜 기술자입니다. 먹는데 뼈가 하나도 없습니다.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요. 가격은 싱글 60리라 더블 110리라정도 했어요. 인플레이션으로 가격이 변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30분 정도 줄을 서서 주문했어요. 배가 많이 고프시면 2개 혹은 더블 드셔도 될듯합니다 ㅎㅎ 저는 간식 겸으로 먹으려고 작은 거 주문했어요. 살면서 먹은 고등어 중에 가장 맛있었어요. 진심 터키 2주 여행하면서 고등어케밥 매일 생각나는 맛이었네요.

각종 야채랑 소스 석류 같은 알이 있는데 씹히는 식감도 너무 좋고 그냥 맛있습니다.... 숙소 근처시면 매일 먹었을 것 같아요.

 

한번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마지막 여행날 공항 가기 전에 들려서 또 먹고 갔는데 저희처럼 마지막날 캐리어 끌고 와서 드시는 한국인 분들 많더라고요 ㅎㅎ 그 정도로 맛집입니다. 무조건 꼭 들르시길 추천해요!!!

 

2022.12.24 - [여행] - 터키 안탈리아 액티비티 래프팅 이용 후기 및 정보

 

터키 안탈리아 액티비티 래프팅 이용 후기 및 정보

이번 포스팅은 터키 안탈리아에서 할 수 있는 액티비티 중 하나인 래프팅 이용 후기에 대한 리뷰입니다. 먼저 제가 알아본 안탈리아에서 할수있는 래프팅은 고냑캐년 Goynuk Canyon과, 쾨프뤼차이

honey-review.tistory.com

2022.10.26 - [여행] - 터키 카파도키아 로얄스톤 하우스 호텔 조식 및 추천 후기

 

터키 카파도키아 로얄스톤 하우스 호텔 조식 및 추천 후기

안녕하세요. 터키 여행을 하면서 일정이 짧지 않기 때문에 가성비 있는 숙소를 찾다가 고른 로얄스톤하우스(Royal stone houses) 방문 후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제가 호텔을 고를때 항상 보는 것은

honey-review.tistory.com

2022.12.22 - [여행] - 터키 안탈리아 숙소 추천 빌라툴리판 VILLA TULIPAN 조식 방문 후기

 

터키 안탈리아 숙소 추천 빌라툴리판 VILLA TULIPAN 조식 방문 후기

이번 포스팅은 터키 여행을 하면서 가장 좋았던 안탈리아에 위치한 빌라툴리판 VILLA TULIPAN 방문 후기입니다. 숙소에 대한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 및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ML 삽입 미리보기할

honey-review.tistory.com

2022.10.08 - [여행] - 터키 이스탄불 카이막, 메네멘 맛집 방문 후기 추천

 

터키 이스탄불 카이막, 메네멘 맛집 방문 후기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터키 이스탄불 탁심 근처에 위치한 카이막 맛집인 Karakoy Muhallebicisi 방문 후기에 대한 리뷰입니다. 위치는 카라쿄이 Sishane역에 내려서 나오면 바로 우측에 보입니다!!!

honey-revie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