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튀르키예 이스탄불 탁심 가성비 WABISABI 호스텔 조식 후기

알뜰살뜰이 2023. 2. 2. 05:15
반응형

터키/튀르키예 이스탄불 탁심에 있는 가성비가 아주 좋은 와비사비 WABISABI 벙크 호스텔에 대한 리뷰를 하도록 할게요.

와비사비 호스텔은 아고다나 다른 호텔 예약 앱으로 성수기인 9월 기준 1박에 7만원 정도면 조식포함에 예약이 가능한 호텔입니다. 이스탄불에는 호텔 가격이 다른 지역보다 비싸기 때문에 숙소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와비사비 호스텔은 탁심에 위치해 있고 또한 공항버스 타는 곳과 불과 500M 5~10분 이내 거리에 있기 때문에 첫날에 잠시 이스탄불을 들리는 경우나 마지막날 다른 도시에서 이스탄불로 와서 하루정도 숙박하기에 매우 최적화된 숙소입니다.

 

숙소는 작지만 있을 건 다 있어요 ㅎㅎ 그리고 인싸이신 분들은 무조건 여기 가세요 아래에서 상세한 설명 해드릴게요.

반응형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이렇게 이쁜 디자인이 펼쳐집니다. 객실은 작지만 정말 잘 꾸며놓았습니다.! 소파가 있는 곳 맞은편에 리셉션이 있고 젊은 여성직원이 영어로 설명을 해줍니다. 너네도 젊으니 밤에 루프탑에 춤을 추니 너네도 참가해라고요 ㅎㅎ 

저는 스탠다드 트윈룸을 예약했습니다. 스탠다블 더블도 있지만 트윈에서 자보고 싶었어요 ㅎㅎ 그리고 스탠다드룸은 변기는 공용입니다. 오히려 변기가 객실에 없어서 냄새가 안 나서 좋은 장점이 있답니다. 커튼도 있어서 너무 좋아요! 친구랑 여행 가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샤워실 옆에 세면대와 드라이기 어메니티도 있습니다.

샤워실은 진짜 좁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그대로 아주 좁지만 샤워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단점은 옷이나 수건을 밖에 또는 샤워실 위에 걸어둬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위에 뚫려있어서 위에 걸어두면 편합니다.

반응형

 

침대옆에 옷걸이가 있고, 충전할 수 있는 콘센트가 있습니다. 객실 크기가 작다 보니 캐리어 2개를 펼쳐놓고 다닐 수 없어요. 1개는 펼쳐놓을 수 있지만 1개는 접었다 폈다 해야 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체크인할 때 조식 먹는 루프탑 쪽에서 춤을 춘다고 했는데 뭐지? 하고 와보니 ㅋㅋㅋ 외국인들은 음악에 맞게 춤을 추고 있었어요. 태어나서 처음 보는 문화에 너무 놀랐습니다. 어울리고 싶지만 춤을 몰라서 ㅠㅠㅠ 브루스 춤을 잘 추시면 인싸가 되실 수 있고 세계여행자와 친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객실에 변기가 없는 타입은 위처럼 공용화장실을 쓰시면 됩니다. 아주 깨끗했어요. 냄새도 안 나고요. 공용욕실 또한 깨끗했어요.

다음날 아침 조식을 먹으러 갔어요. 날씨가 정말 맑고 높은 지대에 있어서 이스탄불이 훤하게 보입니다. 너무 멋있어요.

밤에는 춤을 추는 공간, 아침엔 조식을 운영하는 식당이 되는 곳입니다 ㅎㅎ

메뉴의 가짓수는 많지 않아요. 하지만 터키여행하면서 먹은 조식 중에서 1~2등 하는 맛이었습니다. 여기서 먹은 빵은 단연코 1등입니다. 특히 크루아상은 태어나서 먹은 빵 중에 가장 맛있었어요. 위에 비어있죠? 굽는 순간 사람들이 가져갑니다 ㅋㅋㅋ 맛있어서 너도나도 리필해서 먹습니다. 포도와 시리얼 잼 토마토 햄 우유 정도가 있어요.

반응형

 

음료는 커피와 물이었어요. 커피가 정말 맛있어요.

제가 가져온 메뉴입니다. 보이는 메뉴가 거의 다이지만 빵이 진짜 맛있습니다. 치즈와 잼을 같이 먹으면 진짜 부드럽고 맛있어요 ㅠㅠㅠ 메뉴 많이 없어도 최고입니다. 한 3번은 가져다 먹은 것 같아요 ㅋㅋㅋ

맛있는 과일을 들고 찍은 마지막 사진입니다. 이스탄불 마지막날을 기념하여 찍은 사진이고, 든든한 조식을 먹고 신공항 IST로 가서 인천으로 귀국했습니다. 공항버스 근처 숙소를 찾으시면 탁심에서는 WABISABI 호스텔이 가장 쾌적하고 가성비가 뛰어난 숙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여러 숙소를 검색했지만 대부분 청결도가 낮거나 위치가 안 좋았습니다. 여기 숙소는 객실은 많이 좁지만 조식도 맛있고, 위치도 좋고, 깨끗하고 세계여행자들과 친해질 수 있는 숙소입니다. 

 

이상 터키/튀르키예 탁심에 위치한 와비사비 벙크호스텔 방문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