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속초 청초호 뷰 맛집 청초수물회 해전물회 후기

알뜰살뜰이 2021. 8. 28. 17:11
반응형

가게명: 청초수물회 속초본점
주소: 강원 속초시 엑스포로 12-36 (조양동)

영업시간: 매일 09:30 ~ 21:00 (연중무휴)
연락처: 033-635-5050

 

 

청초호 바로 앞에 있어서 운치를 느끼며 맛있는 음식 먹기 좋은 청초수물회 속초본점입니다.

1층은 카페, 1~4층은 모두 식당이에요.

 

 

입장할 때 대기인원이 있으면 순번대기표를 뽑게 되어 있어요. 저희는 평일 8시경 다 돼서 방문했더니 수월하게 입장했는데, 그래도 창측에 앉으려면 대기를 해야 해요.

 

 

해가 지고 나니 훨씬 멋있었는데, 물회 나오고선 열심히 먹으며 야경 보느라 사진을 깜빡했네요!

통창으로 장애물 없이 보이는 야경을 포기하기엔 관광지 음식값이 아까워서 저희는 좀 기다렸는데 시간이 아깝지 않았어요. 창도 깨끗해서 대만족!

 

 

식당이 워낙 넓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회전율이 빠르다고 느껴졌어요. 그리고 남녀노소가 오다 보니 오히려 남자 성인들끼리 방문하는 술집보다 오랫동안 술마시는 테이블도 거의 없었어요.

 

 

독특하고 신기했던 건 서빙로봇이었어요. 일반식당에서 볼 줄은 몰랐거든요. 하지만 신기한 거랑은 별개로, 직접 음식을 옮겨야 하는 점에서는 처음 '물, 반찬은 셀프'가 유행하기 시작했을 때랑 비슷한 불만을 느꼈어요.

한 편으로는 손님이 얼마나 많고 붐비고 손이 모자라면 이렇게 도입했을까? 그런 생각도 들었네요.

 

 

해삼은 요즘 귀하다고 해서 해삼 대신 전복이 더 들어갔어요. 해삼 식감을 좋아해서 좀 아쉬웠지만 전복도 좋아해서 별로 불만은 없었습니다. 그외에도 가자미, 멍게, 전복, 날치알, 문어 등이 들어가있었어요. 회 양이 굉장히 푸짐했습니다.

 

메뉴판 사진은 아래에 있습니다!

 

 

1층 카페도 비싼 편입니다. 저희가 나올 땐 시간이 늦어서 사람이 아예 없었어요.

청초호를 볼 수 있는 야외 좌석은 나름 매력적이지만 속초 주변엔 바다 뷰가 멋지고 디저트가 맛있는 카페들이 많아서 메리트가 크진 않은 것 같아요.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