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터키/튀르키예 카파도키아 선셋 로즈밸리투어 추천 후기

알뜰살뜰이 2023. 1. 14. 16:45
반응형

터키 카파도키아에서 가장 좋았던 후기를 남겨볼게요. 장미계곡이라는 로즈밸리투어입니다.

로즈밸리투어는 선셋으로 유명합니다. ATV나 말을 타고 하는 투어도 있습니다. 액티비티 한 것도 좋지만 트래킹 해보는 게 좋다고 생각해서 일몰은 트래킹으로 했어요. 투어는 터키 레드문투어 카페에서 그린투어나 다른 투어 예약자에 한해 무료로 진행이 가능한 투어이므로 꼭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었지만 가장 멋있고 좋았어요.

진행은 버스터미널에서 6시쯤 모여서 차량을 타고 이동을합니다. 로즈밸리 초입에서 내려서 1시간 정도 걷는 프로그램입니다. 중간에 가다가 쉬면서 총 2시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다 보면 지하수도 보실 수 있어요. 옛날에 종교 박해를 피해서 사는 사람들은 이 근처에서 지하수를 이용해서 살았다고 합니다. 물이 없으면 살수가 없지만 물이 있었기 때문에 사막 같은 곳에서 사람이 살 수 있었구나 싶어요.

기독교 박해의 흔적이 남아있는 곳입니다. 자세히 보면 얼굴만 도려낸 흔적이 보입니다.

길을 걷다보면 포도? 같은 식물이 있어서 먹어보기도 하고 재밌습니다.

조금만 걷다보면 음료를 마시며 쉴 수 있는 공간이 나와요. 여기서 쉬면서 날이 지길 기다리기도 합니다. 그 시간 동안 자유롭게 사진도 찍고 구경할 수 있어요.

올라가서 이렇게 사진 스팟이 있어서 찍기 참 좋습니다. 또한 위에서 바라보는 해도 얼마나 이쁜지 모릅니다.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풍경이에요. 평소 걷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은데 로즈밸리투어는 너무 좋았어요. 인생에서 남을만한 추억이었습니다.

가다 보면 말과 사진도 찍을 수 있게 말도 있습니다. 말을 타고 투어 하는 분들은 대부분 중국이나 서양분들 이더라고요. 말 타고 투어 하는 것도 좋겠다 싶지만 엉덩이가 많이 아플 것 같아요. 그리고 뒤에서 가면 모래가 날려서 저는 트래킹을 추천합니다 ㅎㅎ

선셋때 가이드가 이렇게 사진도 찍어줍니다. 진짜 멋있지 않나요? 얼굴은 가렸습니다 ㅎㅎ 영화에서 볼듯한 사진입니다.

해가지면 이렇게 살짝 레드한게 보여요. 그래서 로즈밸리라고 한다고 하네요. 장미빛 협곡이라고도 불리는데 예쁩니다.

점프샷도 찍어줍니다. 투어하는 분들과 같이 사진도 찍어주고 하는데 다 한국인이라서 편해요. 그리고 한국인이 사진은 잘 찍잖아요? ㅎㅎ 2주가 넘게 여행하면서 한국인 보기 힘들었는데 카파도키아에서는 한국인 분들 엄청 많았어요. 터키 카파도키아 오시면 로즈밸리투어는 꼭 하시길 추천드려요. ATV도 해봤지만 트래킹이 최고입니다.

이상 터키 카파도키아 로즈밸리투어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1.11 - [여행] - 이스탄불 공항에서 카파도키아 괴레메 가는 방법 버스/픽업 후기

이스탄불 공항에서 카파도키아 괴레메 가는 방법 버스/픽업 후기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먼저 이스탄불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가는 방법과 버스 타고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버스보다 비행기를 이용하세요. 버스로는 12시간 걸린다고

honey-review.tistory.com

2023.01.10 - [여행] - 카파도키아에서 안탈리아/이스탄불/파묵칼레 버스예매/가는방법

카파도키아에서 안탈리아/이스탄불/파묵칼레 버스예매/가는방법

카파도키아 괴레메에서 안탈리아, 이스탄불, 파묵칼레, 악사라이, 페티예 등으로 가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할게요. 버스를 매표하는 곳은 아래 구글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첨부한 곳으로 가면

honey-review.tistory.com

2022.12.24 - [여행] - 터키 안탈리아 액티비티 래프팅 이용 후기 및 정보

터키 안탈리아 액티비티 래프팅 이용 후기 및 정보

이번 포스팅은 터키 안탈리아에서 할 수 있는 액티비티 중 하나인 래프팅 이용 후기에 대한 리뷰입니다. 먼저 제가 알아본 안탈리아에서 할수있는 래프팅은 고냑캐년 Goynuk Canyon과, 쾨프뤼차이

honey-review.tistory.com

2022.10.26 - [여행] - 터키 카파도키아 로얄스톤 하우스 호텔 조식 및 추천 후기

터키 카파도키아 로얄스톤 하우스 호텔 조식 및 추천 후기

안녕하세요. 터키 여행을 하면서 일정이 짧지 않기 때문에 가성비 있는 숙소를 찾다가 고른 로얄스톤하우스(Royal stone houses) 방문 후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제가 호텔을 고를때 항상 보는 것은

honey-revie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