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스탄불 공항에서 카파도키아 괴레메 가는 방법 버스/픽업 후기

알뜰살뜰이 2023. 1. 11. 06:54
반응형

먼저 이스탄불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가는 방법과 버스 타고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버스보다 비행기를 이용하세요. 버스로는 12시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격차이도 크게 나지 않아요! 

 

이스탄불 IST국제공항에 도착하면 공항 내에 국제선과 국내선 타고 가는 곳이 층별, 위치에 따라 나뉘어 있습니다. 공항에 도착하면 안내표지만으로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표지판을 찾으시면 됩니다.

 

저는 아침 6시50분 비행이기 때문에 이스탄불 구시가지인 술탄아흐멧에서 4시 20~30분쯤 하바버스를 타고 공항에 갔습니다. 새벽에는 40~50분 이내면 도착하고 당황하지 않고 국내선을 잘 찾는다면  30분에서 1시간 전에 와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가급적 1시간 전에 미리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ㅎㅎ 교통상황이 어찌 될지 알 수 없으니까요.

보통 이스탄불에서서 카파도키아까지 편하게 오는 방법은 이스탄불 IST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네브셰히르 Nevşehir 공항(네브세힐) 또는 카이세리 공항으로 오면 1~2시간 내에 도착합니다. 카파도키아에는 공항이 2개 있는데 카이세리는 비행 일정은 네브세힐 보다 많지만 괴레메까지 1시간 30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비행시간을 맞출 수 있다면 30분 정도 소요되는 네브세힐 공항으로 예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제 해가 뜨기 시작하네요 ㅋㅋㅋ 진짜 너무 피곤했습니다. 3시반에 일어나서 후다닥 준비하고.... 1시간 30분도 안 걸리는 비행에 간단한 기내식인 빵을 줍니다 ㅎㅎㅎ

빵 안에 뭐 햄이랑 소스? 들었던 거 같은데 그냥 먹을만합니다. 음료는 커피 또는 주스 선택 가능했네요.

네브세힐 공항은 굉장히 작습니다. 비행기 내리면 그냥 걸어서 공항으로 가면 됩니다 ㅋㅋㅋ 

공항에 내려서 빨리 들어갈 필요도 없어요. 어차피 짐 나오는데 30분은 걸립니다... 천천히 가세요. 안에 대기실에 의자도 몇 개 없어서 서서 기다립니다.

공항을 나오면 위의 사진처럼 사람들이 몰립니다. 네브세힐 공항에서 괴레메 시내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1. 호텔에 픽업요청을 한다. 2. 미리 픽업버스를 예약한다. 3. 택시 타고 간다. 예전에는 앞으로 나가면 셔틀버스가 있었지만 제가 갔을 당시엔 사라졌네요. 그리고 요금도 어차피 같아요 무조건 예약하세요! 호텔 픽업은 비싸기 때문에 터키 대표 여행 카페인 레드문 카페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저는 7유로에 예약했어요. 이 방법이 가장 저렴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공항 앞에 미리 예약한 버스기사분이 예약한 사람들 이름이 적힌 종이를 가지고 보여주면서 외칩니다. 예약한 사람이 다 타면 출발합니다. 캐리어도 끌어주고 실어줍니다 ㅎㅎ

엄청 빠른 속도로 질주합니다 ㅋㅋㅋ 100KM 밟고 가는데 살짝 긴장되더라고요... 가다가 창밖을 보면 기암괴석들이 보입니다. 시내에 근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숙소에 한 번에 가는 게 아니라 각 숙소에 드랍을 해주기 때문에 1~2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저는 1시간 정도 소요한 것 같아요 ㅎㅎ 나는 이 시간도 아깝다 하면 60유로 정도 하는 시세로 픽업예약하면 됩니다!!!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이상 이스탄불 IST 공항에서 카파도키아 괴레메 마을까지 가는 방법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1.10 - [여행] - 카파도키아에서 안탈리아/이스탄불/파묵칼레 버스예매/가는방법

 

카파도키아에서 안탈리아/이스탄불/파묵칼레 버스예매/가는방법

카파도키아 괴레메에서 안탈리아, 이스탄불, 파묵칼레, 악사라이, 페티예 등으로 가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할게요. 버스를 매표하는 곳은 아래 구글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첨부한 곳으로 가면

honey-review.tistory.com

2023.01.06 - [여행] - 터키 맛집 이스탄불 고등어케밥 Sokak Lezzeti 방문 후기

 

터키 맛집 이스탄불 고등어케밥 Sokak Lezzeti 방문 후기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터키 하면 유명한 것은 케밥입니다. 보통 생각하는 케밥은 양고기 or 소고기 케밥이지만 고등어케밥이라는 특이한 메뉴가 이스탄불에 있어요. 평소에 생선을

honey-review.tistory.com

2022.10.07 - [여행] - 터키 뮤지엄패스, 아야소피아, 갈라타타워, 톱카프궁전 후기

 

터키 뮤지엄패스, 아야소피아, 갈라타타워, 톱카프궁전 후기

안녕하세요. 터키 여행하면서 필수품인 뮤지엄 패스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할게요^^. 먼저 터키 여행을 할 때 관광지 입장료가 너무 비쌉니다. 지금 막대한 인플레이션으로 인하여 외국인 관광객

honey-review.tistory.com

2022.10.02 - [여행] -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 공항버스 시내이동 및 유심/환전 추천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 공항버스 시내이동 및 유심/환전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터키 신공항인 IST 공항에서 구도심(올드타운) 및 탁심 등으로 하바 버스 타고 가는 방법에 대한 방법입니다! 먼저 터키의 이스탄불은 신공항인 IST 공항과 사바하 괵

honey-review.tistory.com

2022.10.10 - [여행] - 터키 이스탄불 아리페 술탄 호텔 조식 및 숙소 후기

 

터키 이스탄불 아리페 술탄 호텔 조식 및 숙소 후기

안녕하세요. 터키 이스탄불 여행을 하면서 가성비 있는 숙소를 정말 많이 찾아봤어요. 제가 방문한 9월은 성수기 중에서도 극 성수기에 들어가는 것 같아요. 호텔 등의 가격이 정말 비싸더라고

honey-revie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