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나르샤쥬얼리 보체니 웨딩밴드 우신 감정서

알뜰살뜰이 2020. 8. 6. 01:18
반응형

 

 

 

종로에서 웨딩밴드를 투어하고 나르샤쥬얼리에서 보체니 웨딩밴드를 구매한 후기는 지난 번에 올렸었죠!

 

2020/04/22 - [결혼] - 가성비 종로웨딩밴드 다이아반지, 가드링 견적

 

[가성비] 종로웨딩밴드 다이아반지+가드링 견적

원래 예물에 관심이 없어서 가볍게 데이트 겸 결혼반지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많은 곳을 다니고 싶지 않아서 조건을 좁혔어요. 1. 당시 위치 '종각역~종로3가역'과 가까울 것 2. 가성비가 좋을 것 3. 평이 좋을..

honey-review.tistory.com

 

종로에서 결혼예물반지 투어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래 왼쪽 사진은 제가 구입한 보체니라는 브랜드의 반지예요. 아무래도 브랜드다 보니 좀 더 비싸다고 했구요.

오른쪽은 제가 사랑하는 가드링입니다!  위의 링크에서 더 디테일하게 보셨겠지만, 테가 밋밋하고 다이아몬드가 큰 반지랑 꼈을 때 정말 눈이 휘둥그레질 만큼 독특하고 예뻤어요!

 

 

찍은 장소 따라 손 색깔이 좀 다르게 나오네요. 저는 왼쪽에 더 가깝습니다!

 

가드링은 수령하고부터 아직도 한 번도 안 빼고 다니고 있답니다.

 

첫 번째 노란 보증서는 제가 계약한 쥬얼리샵, 나르샤쥬얼리의 보증서이구요. 왼쪽에는 화이트 골드라고 적혀 있는데 핑크골드, 화이트골드가 섞여 있어서 금 14K라고 체크하신 것 같습니다.

백금은 화이트골드랑 완전히 다른 종류의 플래티넘이죠! 원래는 플래티넘 생각하고 왔는데 가격이 비싸더라구요. 화이트골드도 겉보기엔 별 차이 없는 것 같아서 고민하지 않고 화이트골드로 결정했습니다.

본의 아니게 무게는 1부1리가 되었네요! 그래도 계약한 금액과 똑같이 청구하시고, 무게 차이에 따라 할인도 정직하게 해주셔서 더 좋았습니다!

 

 

 

우신보석감정원의 보증서는 다이아몬드가 2부를 안 넘어서 딱 양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목록은 20개이고, 2부부터는 25개 목록으로 감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1캐럿 미만과 1캐럿 이상의 감정서에서의 차이는 잘 모르겠어요! 1캐럿 이상은 컬러가 더 들어간 거 같긴 해요.

 

 

출처: 우신보석감정원(http://www.wooshinlab.com)

 

우신감정서의 한 면에는 다이아몬드의 크기와 상관 없이, 다이아몬드 예물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4C가 적혀 있습니다.

아직 모르실 분들을 위해 우신보석감정원의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설명드릴게요!  아쉽게도 GIA처럼 친절하게 그림으로 설명해주진 않더라구요.

 

Carat은 다이아몬드의 무게(중량)을 이야기하는, 흔히 말하는 그 캐럿 맞습니다!

Color는 얼마나 무색에 가까운가를 명도와 채도를 통해서 D~Z까지 표기한다고 합니다. GIA와 달리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스펙트럼에 대한 해석은 못 찾겠어요.

Clarity는 내포물이 함유되지 않을수록 좋은데, 크기, 숫자, 위치, 성질, 색, 선명도에 따라 FL~I3까지, 총 11 등급으로 평가된다고 합니다.

Cut은 다이아몬드가 아름다운 찬란한 빛을 갖기 위해 중요한 기준이라고 하네요. 평가는 비율, 대칭, 연마 상태 등을 고려하여 EXCELLENT, VERY GOOD, GOOD, FAIR, POOR 5등급으로 평가된다고 합니다.

그 외의 내용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보세요!

 

Wooshin Gemological Institute of Korea

우신보석감정원.연구원

www.wooshinlab.com

 

1부 다이아몬드로는 어떤 정도급을 판매하시는지 알고 싶은 분은 메일 적어주시면 보내드릴게요!

 

다른 샵에도 문의해본 결과 1부 다이아는 워낙 작아서 잘 들여보이지 않기 때문에 감정 평가 기준으로 중간~중상 정도 되는 다이아를 쓴다고 해요! 1부의 품질은 거기서 거기라고 했고, 나르샤쥬얼리는 7만원으로 비슷한 질에 유독 저렴했어요. 꼼꼼한 분이라면, 대강 나르샤쥬얼리의 7만원 기준을 알고 가시면 금액을 비교하시기 더 낫지 않을까 싶어요!

 

저 같은 경우엔 어차피 1부 다이아몬드는 되팔 목적으로 재테크처럼 사는 게 아닌데다 비전문가인 제가 실제로 봤을 땐 내포물 이런 게 눈에 띄지도 않아요... 보인들 그게 내포물인 줄 모르는 거겠죠? 허허.

2개 다이아몬드가 4C 외엔 모양과 질이 조금 다르긴 하더라구요. 하지만 진짜 코앞에서 들여다 보고 돌려가면서 차이를 찾아내려고 해야 '흠, 조금 다르구나. 그런데 뭐가 더 좋은 건지 이렇게 봐서는 모르겠다!' 정도를 느꼈어요. 굳이 돈을 더 낸다고 해서 나중에 돈이 되지도 않는데, 눈에 보이지도 않는 차이를 좁힐 필요를 못 느꼈습니다.

그래서 매장에서 기계를 이용해서 다이아몬드를 더 들여 볼 마음도 안 들었어요. 간혹 잘 아시는 분들은 그렇게 요청하시기도 하는 것 같던데 저는 문외한이라 역시나 그렇게 보더라도 뭐가 뭔지 모를 것 같아요^^;

 

아래는 2부 이하 다이아몬드의 감정서 모양이에요. 보통 Shape&Cut 은 대개 Round Brilliant Cut을 한다더라구요.

캐럿은 아까도 적었지만 같은 가격에 1리가 늘어났습니다!

 

 

이상으로 다이렉트웨딩 같은 보상 없이 정말 마음에 들어서 쓴 후기였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