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터키/튀르키예 데니즐리/파묵칼레 양고기 케밥 맛집 후기

알뜰살뜰이 2023. 1. 18. 07:00
반응형

터키 튀르키예 여행에서 필수코스인 파묵칼레를 가기 위해서는 데니즐리를 들려야 합니다. 숙소를 데니즐리에 잡으시는 분도 계시고 파묵칼레에 잡으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데니즐리에 숙소를 잡지 않더라도 이스탄불 공항으로 가시기 전에 데니즐리 기차역으로 여행경로상 들리시게 될 텐데 MESHUR DENIZLI KEBAPCISI 양고기 현지 맛집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구글지도를 참고해보면 데니즐리역에서 500m 떨어진 거리로 5~6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메뉴는 단일메뉴 양고기 케밥 1개입니다.

개인적으로 터키여행하면서 양고기 입에 안 맞아서 먹을 때마다 남기고 특유의 향 때문에 잘 못 먹었습니다. 이스탄불, 카파도키아, 안탈리아 등등 유명한 레스토랑을 다 가봤는데 너무 별로여서 고민했지만 그래도 터키 왔으니까 걸어서 세계 속으로를 보다가 화덕에서 하는 케밥은 다르다고 해서 방문한 식당입니다. 화덕에 굽기 때문에 기름도 쫙 빠지고 바삭합니다.

식당내부의 사진입니다. 자리에 앉으면 물을 가져다 주십니다.

저는 제로콜라 마니아라서 제로콜라 주문합니다 10리라 했던 거 같습니다. 정말 저렴했습니다. 다른 지역에는 기본 20~30리라입니다. 동남아 여행을 하다 보면 제로콜라 없는 곳이 많은데 터키는 거의 모든 식당이 제로콜라가 있었어요 ㅎㅎ

주문하면 토마토와 양파가 나오고 매콤하게 하는 가루? 가 나옵니다 ㅎㅎ

주문한 양고기 케밥이 나왔습니다. 냄새 거의 없습니다. 저는 지인과 방문했는데 지인은 2주 여행을 하면서 케밥 하루에 한 번은 꼭 주문해서 먹었는데 여기 식당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고 했어요. 잡내도 아예 없다고요. 제가 먹었을 때도 잡내가 진짜 거의 안 났습니다. 제가 워낙 예민해서 냄새 조금이라도 나면 잘 못 먹는데 여기는 먹을 수 있었어요. 맛도 맛있는 편이었어요. 밀가루? 빵과 같이 싸 먹는데 가루를 살짝 뿌려서 먹으면 매콤하면서 달달하게 먹을 수 있어요. 가격도 2020년 9월 기준 100리라 저렴합니다. 

 

계산할 때 너무 잘 먹어서 그런지 콜라값은 빼주시더라고요 ㅎㅎ 2인 200리라 결제하고 왔습니다. 데니즐리 식당에는 해외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지역이 아니라서 물가도 저렴하고 직원분들도 상당히 친절했습니다.

 

이상 터키 튀르키예 데니즐리/파묵칼레 양고기 케밥 식당 방문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1.15 - [여행] - 터키/튀르키예 페티예 보트투어 종류 가격 비교 후기 팁

 

터키/튀르키예 페티예 보트투어 종류 가격 비교 후기 팁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터키 페티예 하면 유명한 액티비티 중 하나인 보트투어 이용후기에 대한 리뷰입니다. 먼저 페티예 보트투어는 욜루데니즈라는 곳

honey-review.tistory.com

2023.01.12 - [여행] - 카파도키아 레드문투어 한국어 그린투어 후기

 

카파도키아 레드문투어 한국어 그린투어 후기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카파도키아 그린투어는 위의 지도와 같이 괴레메 버스터미널에서 모여있으면 출발하는 여정입니다. 영어를 잘하시는 분은 영어투어가 저렴하니 영어투어 하

honey-review.tistory.com

2023.01.11 - [여행] - 이스탄불 공항에서 카파도키아 괴레메 가는 방법 버스/픽업 후기

 

이스탄불 공항에서 카파도키아 괴레메 가는 방법 버스/픽업 후기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먼저 이스탄불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가는 방법과 버스 타고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버스보다 비행기를 이용하세요. 버스로는 12시간 걸린다고

honey-revie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