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터키/튀르키예 페티예 그래비티 패러글라이딩 가격 이용후기

알뜰살뜰이 2023. 1. 16. 07:58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터키/튀르키예 페티예 액티비티 패러글라이딩 이용과 가격에 대한 리뷰입니다.

먼저 페티예 욜루데니즈에 가면 수많은 패러글라이딩 회사 및 Agency들이 있습니다. 업체들 선택할 때 꼭 구글후기나 트립어드바이저 후기를 보시고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페티예에서는 그래비티 GRAVITY가 1등 업체입니다. 큰 업체가 안전하기도 하고 경력면에서도 최고이기 때문에 이왕 비싼 가격 조금 더 주고 그래비티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제가 2022년 9월에 이용할 당시 가격은 저는 125달러에 레드문투어에서 예약을 미리 했습니다. 사실 현지 가서 예약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블로그 후기를 보니 그래비티에 저랑 같은 시기 135~150달러에 예약했다는 후기를 듣고 레드문에 예약했습니다.

그래비티가 아닌 일반 업체도 가장 저렴해도 120~125달러 제가 예약한 가격과 비슷했습니다. 제가 여행하면서 알게된 중국인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들 후기를 보니 패러글라이딩 할 때 개인폰은 나두고 업체에서 제공해 주는 고프로로 촬영해 주는데 화질이 매우 좋지 않았습니다. 사진보고 그래비티에 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10:30분 2번째 시간으로 했습니다. 보통 보트투어를 하기 위해서 08:30분 일정을 많이 하시는데 이 때는 이른 아침이라 안개가 껴있을 수 있고 10시 이후 시간대가 맑게 잘 보인다고 하여 선택했습니다. 일몰을 보기 위해 17:00에도 많이 하시더라고요. 예약한 시간보다 30분 정도 일찍 가서 아래 지하로 내려가서 예약한 내역을 확인하고 소지품을 맡기고 대기합니다.

대기하고 기다리면 이름을 부르고 직원들과 함께 나가게 되고 차에 탑승합니다. 차에 탑승하면 다시 이름을 확인하고 1:1투어이기 때문에 개인 가이드를 알려주면서 인사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래비티는 대부분 20년 가까이된 베테랑 경력직입니다.

저는 숙소가 도보 5분거리여서 픽업을 받지 않았습니다. 욜루데니즈에 숙소가 있으면 픽업은 없는듯하고 페티예에 있으면 픽업도 1시간 전에 해줍니다.

차량을 타고 30분 이상 엄청 높은 곳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높이가 얼마나 되는지 물어보니 1800~2000M라고 합니다. 정말 높습니다. 겨울 시즌에는 1200M에서 진행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타기 직전에 바람을 체크하고 사진도 찍어줍니다.

살면서 패러글라이딩을 처음 타보았고, 같이 간 지인은 담양에서 해봤는데 비교가 되지 않을정도로 높은 곳에서 오랫동안 탔다고 합니다. 담양은 10분 정도 탔는데 여기는 30분 가까이 태워줍니다. 저는 처음 타봐서 처음에 바람 불 때 같이 달리는 것부터 긴장했습니다 ㅋㅋㅋ

어느 정도 타다 보면 가이드가 조종도 할 수 있게 시켜줍니다. 진짜 신기한 경험이었어요.

그리고 세계3대 패러글라이딩 명소라는데 뷰가 보이십니까? 실제로 보면 정말 감개무량합니다.... 살면서 또 언제 이런 걸 해보겠느냐고 생각했어요. 달러환율 때문에 18~20만 원 가까이 주고 이용했지만 후회 없었어요. 뷰가 미쳤거든요.

내려오기 전에 가이드가 360도 가까이 수 바퀴 회전을 보여주는데 목이 떨어져 나가는줄 알았습니다 ㅋㅋㅋㅋ 가이드는 많은 경험을 하게 해주려고 했는데 저와 지인은 모두 타고나서 멀미와 에너지가 다 소진돼서 숙소 가자마자 곯아떨어졌습니다 ㅋㅋㅋ 보트투어 바로 하실분은 회전하는 거 하지 말아 달라고 하세요. 속안좋고 어지러워서 보트못타지 싶습니다.

페티예 욜루데니즈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내리는 구간은 모든 업체가 동일합니다. 가격과 조금의 시스템이 다를 뿐입니다. 사망사고도 거의 없는 편입니다. 하지만 안전한 업체에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착지할 때 보통 많이 다치는데 그래비티는 착지까지 가이드가 알아서 착지해 주었어요. 조금 걱정했거든요 다리 다치면 어쩌냐...ㅋㅋㅋ 다른 업체를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그래비티 저는 정말 추천합니다.

이상 터키 페티예 욜루데니지 그래비티 패러글라이딩 이용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1.15 - [여행] - 터키/튀르키예 페티예 보트투어 종류 가격 비교 후기 팁

터키/튀르키예 페티예 보트투어 종류 가격 비교 후기 팁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터키 페티예 하면 유명한 액티비티 중 하나인 보트투어 이용후기에 대한 리뷰입니다. 먼저 페티예 보트투어는 욜루데니즈라는 곳

honey-review.tistory.com

2023.01.15 - [여행] - 터키 카파도키아 액티비티 ATV 투어 추천 후기 꿀팁

터키 카파도키아 액티비티 ATV 투어 추천 후기 꿀팁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터키 카파도키아 하면 액티비티입니다. 제일 유명한 벌룬투어, 로즈밸리 선셋투어, 그린투어, ATV 등 많은 투어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번엔 ATV투어 이용후기

honey-review.tistory.com

2023.01.14 - [여행] - 터키 카파도키아 선셋 로즈밸리투어 추천 후기

터키 카파도키아 선셋 로즈밸리투어 추천 후기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터키 카파도키아에서 가장 좋았던 후기를 남겨볼게요. 장미계곡이라는 로즈밸리투어입니다. 로즈밸리투어는 선셋으로 유명합니다. ATV나 말을 타고 하는 투어

honey-review.tistory.com

2022.12.24 - [여행] - 터키 안탈리아 액티비티 래프팅 이용 후기 및 정보

터키 안탈리아 액티비티 래프팅 이용 후기 및 정보

이번 포스팅은 터키 안탈리아에서 할 수 있는 액티비티 중 하나인 래프팅 이용 후기에 대한 리뷰입니다. 먼저 제가 알아본 안탈리아에서 할수있는 래프팅은 고냑캐년 Goynuk Canyon과, 쾨프뤼차이

honey-review.tistory.com

반응형